티스토리 뷰
개요
- seo 도대체 무엇인가
- seo 왜 써야하는가?
- seo 어떻게 쓸 수 있는가?
seo 도대체 무엇인가?
검색엔진최적화를 의미하며 설정을 통해 검색 시 상단에 노출을 시키는 방법이다.
seo 지수 100점!!
seo 도대체 왜 써야하는가?
- 현재 제공하려는 서비스의 형태는 플랫폼이다.
- 플랫폼의 경우 사용자를 많이 유입 시키는 것이 중요하다.
- 네이버나 구글 같은 서비스에 광고수수료를 지불하는 경우 일정 비용을 지출해야 한다.
- seo 설정을 잘하면 위의 스크린샷처럼 수수료를 지불하지 않고도 상단에 띄울 수 있다. (네이버도 마찬가지이다.)
결론
- 사용자에게 컨텐츠를 노출시킴으로 우리의 서비스로 유입 시킬 수 있게한다.
- 코드만 짤줄알면 무료로 사용이가능한데 최적화 시키지 않을 이유가없다.
seo 어떻게 쓸 수 있는가?
Tip
개발자도구의 lighthouse를 통해 퍼포먼스 체크가 가능하다.
- title tag를 꼭 사용할 것
- 간결하고 핵심적인 제목으로 넣을 것
- 사용자가 접속하는 페이지에 따라 변경 되어야 함
- 나 | 로 page title과 site name을 구분한다.
- 로 나누는 것을 추천 한다 → <pageName - siteName>
- meta 태그를 사용하여 다음속성들을 넣어주자, 다음 속성들은 검색봇에 잘 노출되게 하여 검색엔진에 검색을 향상시킨다.
- meta-description
- meta-author
- meta-title
- charset
- itemprop-name
- itemprop-description
- itemprop-image
예시 코드
// head 태그안에 작성할 것
<title key="title">{pageTitle}</title> //<pageName - siteName> 형태로 pageTitle 작성할 것
<meta key="meta-description" name="description" content={description} />
<meta key="meta-author" name="author" content={AUTHOR} />
<meta key="meta-title" name="title" content={pageTitle} />
<meta charSet="utf-8" />
<meta key="itemprop-name" itemProp="name" content={pageTitle} />
<meta key="itemprop-description" itemProp="description" content={description}/>
<meta key="itemprop-image" itemProp="image" content={`${DOMAIN}/${image}`}/>
- google search console 최적화, 구글 검색엔진 노출
// search console에서 고유의 키 생성하기
<meta name="google-site-verification" content={process.env.NEXT_PUBLIC_GOOGLE_SEARCH_KEY} />
- naver 웹마스터 도구, 네이버 검색엔진 노출
// 웹마스터 도구에서 고유의 키 생성하기
<meta name="naver-site-verification" content={process.env.NEXT_PUBLIC_NAVER_SEARCH_KEY} />
- facebook, 페이스북 글에 사이트 노출하기
<meta key="og:type" property="og:type" content="website" />
<meta key="og:title" property="og:title" content={page title} />
<meta key="og:image" property="og:image" content={image url} />
<meta key="og:description" property="og:description" content={description}/>
<meta key="og:site_name" property="og:site_name" content={app name} />
<meta key="og:locale" property="og:locale" content="ko_KR" />
<meta property="og:url" content={fullUrl} />
- twitter, 트위터 글에 사이트 노출하기
<meta name="twitter:card" content="summary" />
<meta name="twitter:title" content={page title} />
<meta name="twitter:description" content={description} />
<meta name="twitter:image" content={image url} />
- naver html 마크업 최적화
-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등록
<meta name="robots" content="index,follow" />
{/* 쿼리스트링에 따라 다른 페이지가 표시되므로 현재 페이지의 full URL을 넣어준다 */}
<link key="canonical" rel="canonical" href={DOMAIN} />
코드작성이 끝났다면? sitemap 등록하기
sitemap.xml 파일을 만들어 검색 봇이 크롤링 해가야 하는 사이트를 명시해주자.
- 구글에 sitemap만들기를 검색해서 sitemap을 쉽게 만들 수 있다.
'프론트엔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CSS]우선순위와 캐스캐이드 (0) | 2023.03.08 |
---|---|
HTML 의미론 (0) | 2023.03.08 |
반응형 UI 만들기 (0) | 2023.03.06 |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- Total
- Today
- Yesterday
TAG
- 서비스 디자인 패턴
- 미로탈출 명령어
- storybook scss import
- storybook scss이슈
- serverless 배포
- 관심사 분리하기
- useCallback과 useMemo 사용
- 서버사이드 error handling
- 에러핸들링
- 가장 긴 짝수 연속한 부분 수열
- 1600 파이썬
- node 버전 마이그레이션
- React useCallback
- 선언적 UI
- suspense 장점
- react suspense
- nextjs 에러핸들링
- serverless nestjs
- nextjs errorboundary
- javascript
- 표현 가능한 이진트리
- CSS
- React useMemo
- 자바스크립트
- 백준 1600번
- 백준 22862
- nestjs 배포하기
- 불량 사용자 자바스크립트
- node version yarn berry
- storybook react is not defiend 해결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||||||
2 | 3 | 4 | 5 | 6 | 7 | 8 |
9 | 10 | 11 | 12 | 13 | 14 | 15 |
16 | 17 | 18 | 19 | 20 | 21 | 22 |
23 | 24 | 25 | 26 | 27 | 28 |
글 보관함